정부가 내수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100만 명에게 3만 원씩 숙박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. 관광과 지역 상권도 살리기 위해 KTX 할인도 해주는데요. 최대 600억 원의 재정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. 여기서는 우리가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만 종합적으로 정리하겠습니다. 놓치면 후회하겠죠?
내수활성화 대책 발표
정부과 관광, 지역 골목 상권, 소상공인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부문을 중심으로 돈을 풀어서 내수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합니다. 이를 위해서 총 600억 원 상당의 여행비와 휴가비를 지원하기로 했는데요.
다음은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내수활성화대책 안입니다. (참 찾기 어렵게 해놨네요^^)
숙박비 지원
관심 많으실 필수 여행비 할인 품목입니다. 숙박과 유원시설에 400억 원을 투입해서 총 134만 명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뜻입니다. 이 중 300억 원은 숙박시설에 제공됩니다. 100만 명이 대상이 되겠죠.
숙박비 지원 3만 원은 네이버나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'먼저 다운로드하는 사람'에게 지원하겠다고 합니다. 네이버, 11번가, 티몬 등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. 인당 1건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갈래를 잘 쳐야 할 것 같습니다.
할인 지원 목록
유원시설 온라인 예약 할 때에도 할인쿠폰 1만 원씩 총 18억 원이 뿌려지고요. 철도의 경우에는 지역관광결합형 KTX 등을 최대 50%까지 할인할 계획입니다. 대학생들까지 쓸 수 있는 '내일로패스'는 1만 원이 할인됩니다. 항공의 경우 국내 이용객들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. 지방공항에 도착하는 항공권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경우 최대 2만 원이 할인됩니다. 캠핑족들에게도 희소식이 있습니다. 야영장 예약하고 이용 완료 시 1만 원 포인트를 지급합니다.
휴가비 지원
특히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 근로자에, 소상공인들에게는 국내 여행비 10만 원을 지원합니다. 재정 투입이 최대 200억 원 될 예정으로, 총 19만 명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해서 지원한다고 하네요.
소상공인이나 중견 기업, 중소기업, 사회 복지시설 등 근무자가 사업자 등록증이나 중소기업 근무 확인서 등을 제출하면 한국관광공사가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고 해요. 기업이 10만 원 입금하고 근로자가 20만 원을 분담금으로 입금하면 정부가 10만 원을 적립금으로 지원하는 방식입니다. 이 40만 원은 휴가지원사업 온라인 몰 휴가샵에서 구매 가능합니다.
휴가샵 주소
https://vacation.visitkorea.or.kr/travel/worker/renewal/workerVacationInfo.do
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4월 10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됩니다. 예산 소진 시까지 제공되는 것이니 '선착순' 안에 들 수 있도록 빠른 지원이 필요해 보입니다!
댓글